상단여백
HOME 경제 뉴 라인업
스즈키, 레이스 트랙을 지배하라GSX-R1000 & GSX-R1000R
  • 자료제공=스즈키씨엠씨 / 정리=박동진 기자
  • 승인 2017.05.17 21:18
  • 댓글 0

모든 것이 변했다. 완전히 새로운 2017 스즈키 GSX-R1000과 GSX-R1000R을 소개한다. GSX-R 시리즈가 탄생한 이래 지난 30년간 단일 브랜드 기준으로 백만 대 이상이 판매됐다. 그 안에서 GSX-R1000은 지난 15년간 오픈 스포츠 바이크 시장을 선도하며 변화해 나간 전설적인 모델이다. 자, 6세대 GSX-R이 진정한 “The Top Performer”를 새롭게 정의한다. 라이딩과 레이스를 사랑하는 마니아들은 다시금 GSX-R에게 스포스 바이크의 왕좌를 되찾아 줄 것이다, 모터사이클의 역사를 뒤흔들었던 스즈키 엔지니어들의 결정체. GSX-R1000과 함께.

●THE KING IS BACK

전 세대를 통틀어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폭발적이며, 즉각적인 가속력을 자랑하는 GSX-R이 탄생됐다. GSX-R 역사상 가장 콤팩트한 차체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에어로 다이내믹 설계로 강력한 공력 성능을 발휘해 스로틀 반응의 최적화와 우수한 연소 효율을 이끌어냈다. 또한 정비사가 이해하기 쉽도록 매우 효율적인 전자식 엔진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별도의 전자장비 전문가가 필요 없을 정도로 관리가 매우 수월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GSX-R만의 정체성을 살렸다. 정의하자면 신뢰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설계로 라이더의 잠재력을 극한으로 이끌어낸다. 지난 30년간 월드 슈퍼바이크, 슈퍼스톡 시리즈, 내구레이스 외에도 각 브랜드 최고의 기술력이 격돌하는 MotoGP 월드 챔피언십에서 축적된 모든 테크놀로지는 오직 GSX-R을 위한 것이다. 6세대 GSX-R은 역사상 가장 혁신적이고, 라이더의 심장을 고동치게 할 최고의 슈퍼스포츠임을 확신한다.

시리즈 최초로 기본형 GSX-R1000 과 고급형 GSX-R1000R 두 가지 사양을 공개한다. 두 사양 모두 라이더와 함께 할 준비는 완료되었다. 여기에 미러와 번호판을 제거하고 라이트를 가리면 제한된 레이스 트랙에서 언제든지 신나게 달릴 수 있다. 이제 GSX-R1000/R의 심장이 라이더와 함께 고동칠 그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 레이스 트랙을 지배하기 위해.

●완벽해진 일체형 설계

클래스를 선도했던 GSX-R1000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시작부터 완벽을 추구했다. 지난 30년간 GSX-R을 개발해온 스즈키 엔지니어들은 지상 최고의 스포츠 바이크를 탄생시키기 위해 ‘가속, 코너링, 브레이킹’ 이라는 기본적인 능력을 이 세 가지 핵심 키워드에 녹였다. 그 어떠한 스포츠 바이크보다 모든 부분에서 뛰어나야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속: 동급 최고의 파워를 자랑하는 엔진은 구조적으로 단순해지고 가벼워져 전 엔진 회전 영역대에서 보다 부드럽게 컨트롤할 수 있다. 레이스 트랙의 코너에서나 일반적인 고속 크루징에서도 손쉽게 가속할 수 있다.

▲코너링과 브레이킹: 모든 것이 새로워졌다. 차체는 더욱 콤팩트하게 설계되어 뛰어난 프런트-엔드 의 감각과 브레이킹 퍼포먼스로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해졌다. 레이스 트랙에서 코너 진입 시 트레일 브레이킹을 하거나 코너가 많은 지방 국도 길에서 매우 유용하다. 최첨단 전자 장비 또한 복잡하지 않은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관리가 매우 편리하다. 차체는 공기역학적 설계를 도입해 레이스 트랙 주행 시 최고속에서도 저항 면적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혼잡한 도심 주행 속에서도 편안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단순히 말해 서로 공존하지 못할 것 같았던 “엔진”에 대한 신뢰성, 내구성, 유용성, 전반적인 퍼포먼스, 그리고 레이싱 포텐셜까지 이 모든 것들이 GSX-R1000에 녹아있다. 라이더는 트랙 데이에 참가하는 베테랑 라이더나, 아마추어 혹은 프로 레이서들처럼 일상에서 자신감 있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그 이유는 다양하다. 엔진 크기, 포지셔닝, 휠베이스, 스윙 암의 길이, 핸들링, 연료탱크, 에어클리너 박스, 램 에어 흡기 덕트, 프레임 넓이 등 모든 구성 요소들이 GSX-R1000의 잠재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렸다. 프레임과 차체 설계는 실린더 각도와 다운 드래프트 스로틀 바디 각도의 변경이 서로 동일하게 영향을 주어 연소 효율과 스로틀 반응의 향상, 전반적인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 이 모든 것들이 오직 고성능을 위해 서로 공존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제공=스즈키씨엠씨 / 정리=박동진 기자  nomvag@daum.net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료제공=스즈키씨엠씨 / 정리=박동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