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부릉,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배송 개시

음식 배달대행에서 기업형슈퍼마켓 배송까지 확장
90여개 매장에 도입… 안전성 확보 후 서비스 확대 

 

O2O(Online to Offline) 배달대행 모바일 플랫폼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기업형슈퍼마켓(SSM) 배송까지 이륜차 배달대행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배달대행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물류 스타트업인 메쉬코리아는 지난 20일 슈퍼마켓 브랜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 자사의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부릉 프라임(VROONG Prime)’을 본격 제공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자동차로 배송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이번 메쉬코리아와의 계약으로 기존 자동차를 이용한 배송 서비스와 부릉 이륜차를 병행해 배송효율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를 높일 계획이다.

매쉬코리아는 먼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90여개 매장을 대상으로 배송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이후 배송 효율화 및 운영 안전성을 확보해 대부분의 매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부터 3개점에서 메쉬코리아의 ‘부릉 프라임’ 서비스를 테스트한 결과 이륜차로도 슈퍼마켓 이용 고객에게 상품을 안전하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었다”며 “해당 서비스의 본격적인 도입을 통해 배송 효율을 높여 더 많은 고객에게 양질의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희종 메쉬코리아 법인사업본부장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물류 효율화를 위해 ‘부릉’ 전국 이륜차 물류망을 활용해 최적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이 원하는 효율적인 배송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용덕 기자  ydseo84@gmail.com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용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