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엘리그 브레이크 패드 국내 시장 점유율 꾸준히 높여

올해 초 물량 모두 소진…라이더들에게 ‘인기 폭발’
친환경 소재와 독창적 마찰기술로 일군 최고 브랜드
2013년 브레이크 포트 등 64건 국내 상표 등록도
권기식 엠씨부속 대표 “우수성 소비자가 직접 확인”  

 

엘리그가 생산하는 세라믹을 이용해 만든 브레이크 패드. 무석면 시대를 맞아 친환경 소재 개발 등 마찰물질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이 일궈낸 성과다.
엘리그가 생산하는 세라믹을 이용해 만든 브레이크 패드. 무석면 시대를 맞아 친환경 소재 개발 등 마찰물질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이 일궈낸 성과다.

국내 대표 이륜차부품업체인 엠씨 부속이 공급하는 대만 엘리그사의 브레이크 패드가 2013년 국내 상표 등록된 것으로 확인됐다. 상표 및 서비스표로 등록된 것은 수송기계기구용 브레이크 포크 등 64건이다. 권기식 엠씨 부속 대표는 지난 22일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력을 갖추고 있는 엘리그 브레이크 패드의 상표 및 서비스표 등록이 이미 지난 2013년 이루어졌다”면서 “오래전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글로벌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입증하듯 엘리그 독점 공급사인 엠씨 부속은 지난 해 말 1차 물량이 완판(완전판매)을 기록한 뒤 올해 초 2차 물량까지 모두 소진되는 성과를 올렸다.
엘리그 브레이크패드가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는 탁월한 제품 성능과 안정성에 있다. 권기식 대표는 “엘리그 브레이크패드는 기존 제품들보다 소음이 훨씬 적고 제동력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면서 “바이크를 운전하는 라이더들이 이를 체험하면서 폭발적인 주문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엘리그 특허.

제품에 대한 품질 공인과 합리적인 가격도 엘리그의 신뢰도를 높이는 요소다. 엘리그 브레이크 패드는 석면 없는 친환경 신물질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로 2006년 까다로운 국제규격인 ISO 9001(제품설계부터 개발과 서비스까지 전 생산과정의 품질보증체계를 인정하는 것)과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품질관리 표준인 TS 16949 인증을 통과했다. 이와 같은 꾸준한 연구개발 협력은 2009년 미국에 리서치센터가 만들어지면서 완성됐고 엘리그사는 이를 계기로 생산공장을 더욱 확장해 나갔다. 2017년 베트남에 제 2 생산공장을 구축한 뒤에도 시설 확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브레이크 패드의 핵심은 마찰물질을 어떻게 만드느냐에 있는데 엘리그의 독창적인 마찰기술(EFT. Elig Friction Technology)이 이를 이루어 내는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엘리그가 생산하는 브레이크 패드는 반금속성 물질과 일반 섬유에 비해 강도가 큰 세라믹섬유, 100% 무석면 소재, 동에서 추출한 침전물(Bronze sinter)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친환경 소재들이 가장 적절한 배합을 이루며 마찰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들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국내 대표 이륜차부품업체인 엠씨부속은 브레이크패드 등 엘리그가 생산하는 제품을 모든 차종의 오토바이로 확대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해 전국적인 판매망 구축에 성공했다. 사진은 권기식 엠씨부속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등이 대만 엘리그사를 방문해 CEO인 제키엘리그(왼쪽에서 세번째) 등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한 모습.

또한 엘리그만의 마찰특허기술인 EFT는 가장 효율적인 브레이크 제동력과 낮은 소음, 열과 마모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킨다. 이 밖에 높은 온도와 산화(녹)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인 특수표면 가공처리 과정을 거친다.
엘리그 브레이크 패드의 경우 약간 경사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엘리그 브레이크 패드와 라이닝의 우수성은 시험장비의 테스트를 통해서도 확인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전문장비를 이용해 기능과 내구성을 점검하고 미국은 제품 수명과 주행실험 등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엘리그사는 또한 백만 달러(한화 약 10억원) 책임보험 가입 등 소비자 권리보장과 사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난 해 전국 대리점 망을 구축한 엠씨부속 권기식 대표는 “엘리그 브레이크 패드와 라이닝 등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이 탁월한 품질력과 안전성, 가격, 사후 서비스 등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면서 “국내 라이더들의 생명 및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더욱 우수하고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명수 기자  msseen1103@naver.com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