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현장
2018 KNSC Awards · 2019 시즌 발표회 개최

KNSR리그 클래스별 챔피언에 순금 챔피언카드 지급
조항대 대표 “모터사이클스포츠 균등 발전 이룰 것”

코리아모터스포츠그룹이 지난 20일 서울 프리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8 코리아내셔널슈퍼바이크챔피언십 Awards 및 2019 시즌 발표회’를 가졌다.

코리아모터스포츠그룹(이하 KMG)이 지난 20일 서울 프리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8 코리아내셔널슈퍼바이크챔피언십(이하 KNSC) Awards 및 2019 시즌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KNSR리그 최상위 클래스인 SBK(Superbike)에서는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김인욱 선수를 제치고 막판 뒤집기에 성공한 송규한(SRS) 선수가 초대 챔피언의 영광을 안았다. SS(SuperSport)클래스에서는 압도적인 기량을 보여준 신성욱(모토라드 부산 Team 지존) 선수가, KSP(Korea Sports Production)에서는 강성운(MotoholicAlpinestars) 선수가 각 클래스 초대 챔피언의 주인공이 됐다. 
KMG는 KNSR리그 각 클래스 시즌 챔피언에게 순금으로 만든 챔피언 카드를 전달했다.
KNRR리그에서는 T-20 김도현, T-24 김경문, KGP3 원성역, U-5 강성규, 유로파이터 정성진, 스틸마스터 김치현, KAC(KMG Asia Challenge) 김정수 선수가 각 클래스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KMG는 선수 외에도 KNSC를 위해 기여한 △Clerk of the Course 노우현 위원장 △Medical Director 조주연 팀장 △Chief Steward 노태용 위원장 △Technical Director 신진우 위원장 △장비검사위원 박민도 위원 △Recovery Team(투앤포휠) 이규호 대표 △KNSC photographer 류대영 작가 △안동철 작가 △방송촬영 다인음향 오진환 대표 △KNSC 아나운서 나영선 아나운서 △KIC 총괄 팀장 윤현주 팀장 △전라남도청 오홍록 차장 등 12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조항대 KMG 대표는 “2018년 KNSC가 보여준 경쟁력을 기반으로 올해부터 다양한 서킷에서 대회를 개최해 지역 선수권 대회 등 국내 모터사이클스포츠의 균등한 발전과 챔피언십 대회의 질적 향상을 이루어 낼 것이며, 국내 모터스포츠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선수권과 지역선수권으로 구분해 개최

 

클래스별 KMF 국제 및 국내 라이선스 취득해야
공인팀만 피트 우선배정… 연간 엔트리 신청 가능

2018 KNSC Awards에 이어 열린 2019 시즌 발표회에서는 올 시즌 로드레이스 선수권 구성과 대회 일정, 라이선스 체계 및 각 클래스별 기술 사양 외에도 다양한 변경점 및 신규도입 제도 등이 소개됐다.
올 시즌부터 KMG는 대한모터사이클연맹(이하 KMF)의 코리아로드레이스챔피언십(이하 KRRC)을 수탁 받아 리그를 운영한다. 
지난해 프로와 아마추어 양대 리그로 개최된 것과 비교해 올해는 한국선수권인 한국로드레이스선수권과 지역선수권인 영암·인제로드레이스선수권(YIRRC), 포천로드레이스선수권(PRRC), KRmotors Asia Challenge(KRAC)로 확장돼 더 많은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KRRC에 출전하기 위해서는 로드레이스 국제(INT) 라이선스가 필요하며, 지역선수권은 로드레이스 국내(NAT)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한다. 
이외에도 공인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서는 라이더 당 1명 이상의 피트크루 등록이 의무화되며, 피트크루도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한다.
KRRC 클래스 구성은 KSB1000과 SS600, KP300 등 3개 클래스다. KSB1000과 SS600은 국제모터사이클연맹(FIM) ASIA의 동일 클래스 기술사양과 같으며, KP300은 FIM ASIA AP250과 FIM SS300의 기술사양에서 일부 수정한 것을 적용한다. 지역로드레이스 클래스는 KSB1000, SS600N, KGP3와 KP300N, SF1, SF2, KRAC 등 7개 클래스다.
올해부터 공인 팀 등록제도가 운영되며, 등록된 공인 팀만이 피트를 우선 배정 받을 수 있다. 또한 팀 챔피언십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연간 엔트리를 신청하면 참가비도 할인 받을 수 있다. 
공인팀 등록을 위해서는 선수 라이선스 1명 이상, 피트크루 라이선스 1명 이상을 포함하는 KMF라이선스 소지자 3명 이상으로 팀을 구성해야 한다. 최초 등록비용은 50만원, 갱신비용은 20만원이다.
KMG 트랙데이 시즌권은 파격적인 조건으로 로드레이스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통합시즌권은 영암과 인제 트랙데이 각 10일과 포천 트랙데이 40일 기준 300만원으로 책정됐다. 
영암 시즌권은 10일, 포천시즌권은 40일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각각 150만원으로 책정됐다. 단 시즌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연맹라이선스를 소지해야 한다.

서용덕 기자  ydseo84@gmail.com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용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