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업체소식
KMF, 2019 KRRC 위탁운영 업체에 KMG 선정

대한모터사이클연맹(이하 KMF)는 지난 28일 2019 코리아로드레이스챔피언십(이하 KRRC) 위탁운영업체로 코리아모터스포츠그룹(이하 KMG)을 선정하고 계약을 체결했다.
2019 KRRC 위탁운영업체에는 KMG가 단독 신청했다. KMF는 KMG가 제출한 서류와 사업계획안 등을 심사했으며, KMG와 최종 협상 및 조율을 마치고 계약했다. 
2019 KRRC 일정은 4월 13~14일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을 시작으로 5월 12일 포천, 6월 9일 인제 스피디움, 7월 6~7일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 8월 4일 인제 스피디움, 9월 27~29일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전남GT), 10월 12~13일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 순으로 총 7회 일정으로 개최된다. 
경기는 국제모터사이클연맹(이하 FIM)의 규정·규칙을 원칙으로 하되 필요에 따라 KMF 규정을 적용해 진행된다.
KRRC 클래스 중 KSB1000, SS600, KP300은 FIM ASIA 기술규정에 준해 적용·운영한다. 
FMI ASIA와 동일한 기술규정을 채택해 FIM ASIA 멤버 국가와 국제 교류 시 경기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KMF는 이번 KRRC 위탁 운영에 대해 선진화된 운영 기법의 하나로 연맹과 KMG가 목적을 같이해 국내 실정에 맞게 단계적으로 지속 발전시키는 것이 핵심이라고 밝혔다.
이동기 KMF 회장은 “그동안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한 의견 불일치가 있었으나 서로의 기득권을 내려놓고 대한민국에서 모터사이클 경기가 인기 종목이 되는 그날까지 뜻을 같이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석태 기자  mtcnews@daum.net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석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