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업체소식
캔암, 매버릭X3 2년 연속 다카르랠리 정복

페루의 리마, 2019년 1월17일 41주년을 맞이한 남미 다카르랠리 사이드 바이 사이드 클래스에서 최고의 레이서와 다카르랠리에 완벽한 사이드바이사이드차량인 BRP 캔암 매버릭X3 차량이 2019년 다카르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2년 연속 우승이라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참가한 레이싱팀의 80%가 매버릭X3 차량을 선택했으며, 페루의 리마에서 시작한 다카르랠리는 11일간 5,000km코스를 달렸다
캔암 매버릭X3 차량은 파워풀한 터보차지 172마력의 로탁스 엔진을 탑재했으며, 다카르랠리를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레이서들은 캔암 매버릭X3 터보R 차량과 함께 지난 2018년도 다카르랠리 SXS 부문에 첫 출전해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었으며, 북미에서 열린 다양한 사막 레이스와 미국 오프로드 내셔널 챔피언쉽을 우승하며 매버릭X3 차량의 우수한 성능을 증명해냈다. 
캔암 오프로드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인 올리비에 카뮈는 “먼저 우승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이 놀라운 승리와 많은 레이서팀들이 세계에서 가장 힘들고 가장 큰 대회를 정복하기 위해 매버릭x3 차량을 선택했다는 사실은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하는 BRP와 캔암이 어떤 세계 최강의 제품을 탄생시켰는지 잘 보여준다. 우리에게 있어 레이스는 소비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흥미로운 테스트 장소다”라고 전했다.
 또한 카뮈는 “캔암 매버릭X3 차량이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레이스인 다카르랠리에서 연속 두 번 우승하는 것은 대단한 일이며, 가장 어려운 지형을 정복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음을 분명하게 보여준다”고 전했다. 
캔암 매버릭X3 차량은 2016년 8월 출시된 이후 북미4대 메이저 대회와 2018년 다카르랠리와 같은 세계 여러 경주에서 우승하며 레이싱 서킷에서 많은 승리를 거두었다. 

고석태 기자  mtcnews@daum.net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석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