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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기술과 옵션으로 최상의 만족도 제공스즈키 2019년형 GSX-S1000 시리즈와 SV650 시리즈 정식 출시

스즈키코리아(대표이사 강정일)는 리터급 스트리트 바이크 GSX-S1000과 GSX-S1000F 그리고 브이트윈 스포츠 SV650 ABS와 SV650X ABS의 2019년형 모델을 1월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GSX-S1000과 S1000F

스즈키 GSX-S1000/F 시리즈는 GSX-R 슈퍼스포츠 엔진의 강력한 성능과 안전을 위한 전자장비,  다루기 쉽고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원하는 라이더를 위해 탄생됐다. 라이딩의 가장 기본적인 러닝, 브레이킹, 코너링과 같은 원초적인 기능들에 집중하고, 나아가 최신 테크놀로지와 결합해 더욱 완벽한 모습으로 진화가 이루어진 하이 퍼포먼스 머신이다.

GSX-S1000/F의 999cm3 수냉 4사이클 DOHC 4기통 엔진은 전설적인 2005~08년형 GSX-R1000의 롱 스트로크 타입 엔진을 베이스로 개발됐다. 이 엔진은 저중속 영역대에 순간 출력과 풍부한 토크감은 물론 원활한 변속을 돕는 슬리퍼 클러치가 더해져 도심주행이나 와인딩에 최적화 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돕는 스즈키 고성능 3단계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 기본 장착돼 라이더가 자신 있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우며, ABS와 함께 부드럽게 개입해 스트레스 없이 스포티하고 안정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각 209kg, 214 kg 무게와 고강성 경량화를 이룬 첨단 알루미늄 스파 프레임과 810mm의 낮은 시트고, Full LCD 계기판, 브렘보 모노블록 캘리퍼, 고급사양의 Renthal 커스텀 테이퍼드 핸들바, 원 터치만으로도 간편하게 시동을 걸 수 있는 스즈키 이지 스타트 시스템, 저속 엔진 보정 시스템인 로우RPM 어시스트 등 다양한 첨단 기술과 옵션들이 접목돼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한다.

슈퍼스포츠 로드스터 GSX-S1000 ABS의 정식 소비자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1,599만원이며, 모델 색상은 메탈릭 GP블루, 메탈릭 블루/글래스 블랙, 펄 화이트, 팬텀 무광블랙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풀 페어링 모델인 GSX-S1000F ABS의 정식 소비자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1,659만원이며, 모델 색상은 메탈릭 GP 블루, 글래스 블랙, 팬텀 무광블랙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SV650과 650X

감성적인 스타일에 스포츠가 접목 된 SV650과 카페레이서 스타일로 재해석 된 SV650X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초창기 SV650을 더욱 발전시켜 V트윈만의 감성과 강력한 토크에 다루기 쉬운 컨트롤 특성과 안전을 위한 ABS 및 다양한 전자장비를 탑재하고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면서 전 연령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V의 핵심인 650cc 브이트윈 엔진은 저중속 영역에서는 특유의 고동감과 함께 두터운 토크를 발생시켜 단번에 고속 회전을 이끌어낸 뒤, 고속 영역에서는 부드럽게 가속되는 출력 특성을 가지고 있다. 엔진 내부에는 스즈키 최초로 피스톤 단면에 주석 도금과 레진 코팅을 적용해 마찰빈도는 줄이고 내구성은 향상됐다. 각 실린더에는 독립적인 점화 플러그를 사용하는 듀얼 스파크 설계로 스로틀 반응의 향상, 엔진 출력의 증가와 함께 배출가스 감소하고 연료 소비는 줄여준다. 그로인해 새로운 배출 가스 규제인 유로4의 기준을 충족함과 동시에 동급 최고의 출력과 26.05km(실용연비 측정 기준)의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출발이나 저속 주행 시 엔진 회전수를 일정 수준 향상시키는 로우 RPM 어시스트를 채용했다. 클러치 조작이 미흡한 입문자 또는 도심주행이 많은 일반 라이더들이 정체상황에서 차량 뒤를 따라 서행하거나 좁은 길에서 유턴 시 저속에서 스로틀 조작 없이 일정 엔진 회전수를 유지시켜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이지 스타트 시스템을 도입해 근래의 자동차 엔진 시동 시스템과 같이 스타터 스위치를 한번만 누르면 단번에 시동이 걸리는 등 정차가 많은 도심 주행에 매우 유용한 편의 시스템을 대거 탑재하고 있다.

모던 클래식을 추구해 날렵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바디라인은 폭 넓은 연령층의 트랜드를 만족하며, 가속성을 극대화한 균형 잡힌 밸런스를 자랑한다. 슬림한 차체 디자인으로 동급 기종 중 가장 낮은 785mm (X모델은 790mm)의 시트고로 지면 발착지성을 높였다. 전/후륜에는 ABS를 기본 탑재해 도로상태의 변화 또는 과도한 제동으로 인한 잠김을 사전에 방지한다.

SV650X는 SV650과 다르게 헤드라이트 카울과 연료탱크 등에 변화를 줘 카페레이서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헤드라이트 카울은 양쪽의 슬릿형 홀로 엣지감을 줬으며 연료 탱크에는 “SUZUKI” 문자를 넣어 카페레이서 스타일의 정체성을 살렸다. 또한 세퍼레이트 핸들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스포티한 라이딩 포지션을 실현했으며, 입체감 있는 부드러운 쿠션으로 주행 중에 피곤함을 덜어주는 크루즈 시트를 기본 탑재했다. 헤드라이트 하단에 장착되는 안개등은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색상은 SV650 모델 기준 글래스 블랙/펄 화이트, 메탈릭 그레이, 글래스 블랙 총 3종 이며, SV650X모델 기준 글래스 블랙/펄 화이트 단일 컬러로 출시된다. 자세한 문의 및 구매는 전국 스즈키 판매점을 통해 가능하다.

고석태 기자  mtcnews@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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