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뉴 라인업
플래그쉽 ATV ‘킹쿼크750’ 풀체인지스즈키 2019년형 버그만·킹쿼드 출시

스즈키코리아(대표이사 강정일)는 럭셔리 빅 스쿠터 버그만200 ABS와 KINGQUAD400 ASi 4x4(킹쿼드400) 모델의 2019년 사양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KINGQUAD750 AXi 4x4 Power Steering(이하 킹쿼드750) 풀 체인지 모델도 정식 출시했다.

 

‘진보된 한걸음’ 2019 킹쿼드750 AXi

스즈키 ATV의 역사는 198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80년대 초반까지 ATV의 정의는 멀티바이크 또는 삼륜 모터사이클에 지나지 않았다. 스즈키는 비포장 도로에서 더욱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했으며 그 노력 끝에 세계최초로 4륜 ATV를 정식으로 출시하면서 ATV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리고 이 진보의 한 걸음이 경쟁사의 수많은 3륜 모터사이클 시대의 막을 내린 출발점이 된 것이다.

이러한 출발점으로부터 지난 35년간의 진화해온 스즈키 ATV는 무수한 경쟁모델들 속에서 끊임없이 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더욱 우수한 제품을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 끝에 만들어진 다양한 기술적 노하우를 모두 접목시켜 최상위 플래그쉽 모델인 2019 킹쿼드750을 더욱 완벽하게 진화시켰다.

스즈키 킹쿼드 시리즈는 일상사용과 레저를 모두 만족시키는 올라운더 ATV다. 유틸리티 또는 트레일 라이딩, 어드벤처 등 범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짐을 견인할 수 있는 총 용량은 600kg으로 늘어났으며, 트레일러 결합 마운트가 더욱 견고한 스퀘어-리시버 타입으로 변경됐다. 적재 용량 또한 기존 2.8L의 전면 방수함과 후방 4L의 적재함에 추가적으로 4L의 적재함이 더해져 최고의 유틸리티 성능을 자랑한다.

어떠한 노면 상황에서도 거침없는 주파가 가능한 722cc 수냉 4사이클 DOHC 단기통 엔진은 강력한 저/중속 토크와 고rpm 시의 파워풀한 출력을 제공한다. 4밸브의 실린더 헤드는 대형 36mm 흡기 밸브와 최상의 충진 효율을 자랑하며, 스포츠 바이크에서 사용되는 컴팩트한 실린더와 헤드 체인, 기어 캠 샤프트 드라이브 시스템, 쾌적하고 부드러운 컨트롤을 위한 듀얼 밸런서 샤프트가 더해져 최고의 퍼포먼스와 내구성을 제공한다.

크랭크케이스 내부에는 피스톤 하단에 직접적으로 오일을 분사해 피스톤을 냉각시키는 피스톤 쿨링 젯 시스템이 탑재돼 윤활을 원활하게 돕고 엔진 내구성을 향상시킨다. 어떠한 지형에서도 든든하게 서포트하는 고급 사양의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모터 용량을 160W에서 220W로 증가시켜 조향 피로도와 핸들에 전해지는 진동을 감소시켜 더욱 부드럽고 안정된 핸들링을 제공한다.

또한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자동 제한 차동장치) 기능이 적용돼 더욱 안정된 트랙션을 제공한다.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과 컴팩트한 토크 감지 센서가 실시간으로 슬립 시 공회전하고 있는 바퀴의 동력을 감소시키며 저항이 큰 반대편 바퀴에는 감소된 만큼의 동력을 더 전달해 안정적인 주행을 유지시켜준다.

이전 세대보다 더욱 동적인 느낌을 살린 엣지&다이내믹 디자인으로 킹쿼드만의 정체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핸들 바 일체형 헤드라이트와 저전력 LED 테일라이트를 탑재해 야간 승차시에도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하며, 시인성 좋은 LCD 계기판은 주행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한다.

 

‘강력한 주파성’ 2019 킹쿼드400 ASi

전자 연료 분사방식의 376cc 단기통 엔진은 다루기 쉬운 출력 특성과 조작성을 위해 CVT 변속 방식을 채용, 게이트 타입의 레버 조작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차체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아가 KINGQUAD시리즈의 올 라운드 엔진 특성으로 어떠한 노면 상황에서도 강력한 주파성과 다루기 쉬운 범용성을 자랑한다. 험로 주행 시에는 효율적으로 충격 흡수를 도와 외부 요인으로부터 안심하고 라이딩에 임할 수 있는 전/후 서스펜션과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전달하는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탑재해 안심하고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모험을 위한 KINGQUAD의 다양한 편의 장비는 언제 어디서나 든든한 조력자가 돼준다. 시인성 높은 디지털 타입 계기반은 속도, 주행 거리, 연료 게이지, 시간을 표시한다. 상단에는 상향등, 후진, 중립, 퓨얼 인젝션 체크 램프를 포함한 5개의 인디게이터를 추가해 라이더는 운행 중에도 차량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밝은 광량의 듀얼 헤드라이트를 장비해 야간 주행 시 충분한 가시거리를 확보했다.

인체공학적 설계의 T자형 메인 시트는 라이더의 체중 이동을 수월하게 도와 차체와의 일체감을 높였다. 부가적으로 모바일 기기 이용을 위한 12V 파워아웃렛을 기본으로 장비해 ATV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장비를 모두 갖춘 스즈키 최고급 사양의 ATV를 만나 볼 수 있다. 정식 출시 색상은 테라 그린, 솔리드 화이트, 플레임 레드 세 가지 컬러를 선보인다.

 

‘스쿠터계의 세단’ 2019 버그만200 ABS

스즈키 스쿠터 대표 라인업인 버그만 시리즈는 동급 최고의 성능과 효율적인 연비는 물론 최상의 승차감과 넓은 수납성까지 갖추어 라이더들에게 스쿠터계의 세단으로 불리우며 오랜 세월 사랑받아 왔다.

그 중 버그만200 ABS는 ‘Premium Urban Mobility’를 컨셉으로 도시적이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이 조화돼 탄생된 모델로서 여유로운 출력과 효율적인 연비는 물론 버그만 시리즈 특유의 차별화된 승차감과 광대한 수납공간으로 이루어진 모델이다.

 2019년형 버그만200 ABS는 새로운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4 기준을 만족하는 동시에 안전을 위한 전자장비인 ABS 또한 기본 탑재돼 높은 제동 안정성으로 안정된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ABS(Anti-lock Brake System)는 전자제어에 의해 미끄러운 노면 또는 급작스러운 상황에서의 급제동시에 바퀴의 잠김 현상을 억제해, 다양한 라이딩 상황에서 라이더가 안정적으로 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전/후 240mm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와 단동식 캘리퍼와 함께 언제나 안정적이고 강력한 브레이킹 성능을 제공한다.

최상의 품질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수냉 4사이클 SOHC 단기통 엔진은 출발부터 고속영역에 이르기까지 고르고 강력한 출력성능을 발휘하며 2인 승차 상황에서도 무리 없는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다.

큰 차체의 빅스쿠터임에도 효율적인 연비를 실현해 WMTC 실용연비 기준 리터당 31.2km로 매우 경제적이다. 또한 연비주행에 도움을 주는 에코드라이브 인디케이터를 계기판에 포함해 라이딩 시 경제적인 주행습관을 기르고 연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을 준다.

대형 윈드스크린을 기본 장비해 주행 시 주행풍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낮은 무게중심으로 설계된 메인 프레임과 전륜 13인치(폭110mm), 후륜 12인치(폭 130mm) 알루미늄 캐스팅 휠은 탁월한 성능의 전후 서스펜션과 조화돼 버그만 시리즈다운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잠금기능이 있고 500ml이상 용기를 수납할 수 있는 여유로운 크기의 전면 수납공간에는 전자기기 사용을 위한 DC12v 소켓까지 기본 설치돼 있어 매우 편리하다. 동급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41L 대형 시트 하단 수납공간은 풀페이스 헬멧2개까지 수납이 가능해 별도의 탑케이스 부착 없이도 언제나 여유로운 적재가 가능하다. 또한 야간편의성을 위해 수납공간 내 조명이 설치돼 있어 편리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안정적인 포지션을 위해 735mm의 낮은 시트고와 컷팅 플로어보드 구조를 채택해 지면 발 착지성이 매우 좋으며, 넓은 스탭보드 외에도740mm의 슬림한 차체는 도심주행에 안정되고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조합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계기판은 엔진회전수 / 평균연비 / 연료량 / 적산거리 / 듀얼트립미티 / 오일교환 알림 / 엔진경고등 / 수온 및 유압, ABS 경고등이 배치돼 있어 주행 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며 에코드라이브 인디케이터를 포함해 연비 주행에 도움을 준다.

버그만200 ABS의 색상은 메탈릭 무광 블랙, 메탈릭 무광 그레이, 브릴리언트 화이트 총 3가지이며 정식 소비자가격은 5,490,000 원(부가세 포함)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즈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zuki.co.kr) 및 페이스북, 온라인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석태 기자  mtcnews@daum.net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석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