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伊모모디자인, 팬 내장형 헬멧 EICMA에서 공개

속도와 온도 감지해 자동으로 작동
내년 3월 伊 현지에서 판매할 예정

 

이탈리아의 모모디자인은 속도 및 온도 감지 기능을 갖춘 된 팬 내장형 헬멧을 공개했다.

라이더의 생명을 지켜주는 장비인 헬멧은 안전성과 함께 통풍이 중요한 선택요소 중 하나다. 그러나 통풍이 잘되는 헬멧이라도 정체가 심한 도심에서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탈리아의 모모디자인은 속도 및 온도 감지 기능을 갖춘 팬 내장형 헬멧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지난달 열린 EICMA 2018에서 공개된 모모디자인의 Aero 헬멧(사진)은 스마트 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토네이도 환기 시스템을 옵션을 장착할 수 있게 제작됐다. 이 환기 시스템에는 팬이 내장돼 있으며, 헬멧 전면의 환기구를 통해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빨아들임과 동시에 뒷면의 환기구로 뜨거운 공기를 배출한다.

EICMA 2018에서 공개된 모모디자인의 Aero 헬멧은 스마트 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토네이도 환기 시스템을 옵션을 장착할 수 있게 제작됐다.

헬멧에 장착된 GPS는 모터사이클의 속도가 시속 50㎞ 이하로 감속했을 시기를 판단하며, 통합 온도센서가 헬멧 내부의 온도를 측정한다. 

헬멧 내부의 온도가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보다 높을 경우 팬이 작동해 최대 분당 5리터의 공기를 헬멧으로 불어넣는다. 온도가 일정 이하로 떨어지거나 모터사이클의 속도가 충분히 올라가 팬이 작동할 필요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꺼진다. 

팬이 최대 속도로 작동하면 16데시벨의 소음이 발생한다. 아무도 없는 영화관의 소음이 30데시벨로 소음이 크지 않다. 영하 20도에서 40도의 온도에서 최대 8시간 동안 사용가능할 수 있다.

Aero 헬멧은 내년 3월 말 이탈리아 현지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옵션은 토네이도 환기 시스템이 포함된 가격은 368유로이며, 옵션이 제외된 가격은 229유로다.

서용덕 기자  ydseo84@gmail.com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용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