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업체소식
KR모터스 스포츠 스쿠터 ‘스피드파이트’ 4세대 출시

푸조 스쿠터의 국내 독점 수입, 유통을 담당하는 KR모터스가 클래식 스쿠터 장고125에 이어 두 번째 라인업으로 스포츠 스쿠터 ‘스피드파이트’를 7월 공식 출시한다.

이번 풀 체인지 모델은 1996년 1세대 출시를 시작으로 21년간 스타일과 기술을 혁신시켜 온 스피드파이트의 4세대 버전이다. 전 세계적으로 50만 대 이상 판매되어 스포츠 스쿠터의 대명사격인 스피드파이트는 이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과 더 강력한 엔진으로 탈바꿈하며 더욱 강렬한 느낌과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푸조 스포츠 컨셉카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팽팽한 직선과 부드러운 곡선이 교차해가며 유럽풍의 강인함과 우아함이 잘 어우러진다. 특히, 사자의 발톱 모양을 형상화한 LED 테일램프와 최면을 걸듯 강렬한 눈빛을 내뿜는 LED 헤드라이트는 푸조의 스포츠 DNA를 고스란히 담아 라이더의 질주본능을 자극한다.

강력한 파워의 Euro4 최신형 FI 수냉식 125cc 스마트모션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강력한 성능(최고출력 10.9마력, 최대토크 1.1kg·m)을 발휘함에도 연료 효율을 극대화하여 리터당 47.6km의 연비를 구현했다. 엔진 내에 단기통 FI 수냉식 스마트모션 모터와 특허 받은 ACG(Alternative Current Generator) 발전기로 구성된 이 독창적인 시스템은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었을 때에는 5% 이상 연비를 향상시키고, 스타트 구간에서 더 강한 출력으로 초기 가속도를 높여준다.

푸조의 클래식 스쿠터 장고125와 같은 SBC(Synchro Braking Control) 전·후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하여 왼쪽 후륜 브레이크 레버를 당기면 Ø215mm 전륜 디스크 브레이크와 Ø190mm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가 동시에 활성화되고, 휠이 잠기거나 앞쏠림이 없이 서서히 정차할 수 있도록 제동력을 분산시켜 라이더에게 안정감을 높여준다.

편의사양으로는 백라이트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디지털 계기판, 주행 중에도 연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거치대와 USB단자 및 12V 충전 소켓이 장착되어 있다.

사양은 2가지 타입으로, 블랙-레드, 블랙-골드, 블루-블랙 색상의 기본형과 램마운트 핸드폰거치대/발판커버/리어 캐노피가 추가 적용된 화이트-레드 색상의 R-Cup 타입이 있다. 

고석태 기자  mtcnews@daum.net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석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