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업체소식
스즈키 2018년형 버그만200 ABS 6월 정식출시

스즈키코리아(대표이사 강정일)는 중형 럭셔리 빅 스쿠터 버그만200 ABS의 2018년 사양을 공개하고 6월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버그만 시리즈는 동급 최고의 성능과 최상의 승차감, 다양한 편의장비와 넓은 수납성으로 스쿠터계의 세단으로 불리며 럭셔리 빅스쿠터 장르의 대표 모델들로 자리매김 해왔다.

그 중 버그만200 ABS는 ‘Premium Urban Mobility’를 콘셉트로 도시적이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이 조화되어 탄생된 모델이다. 여유로운 출력과 효율적인 연비는 물론 버그만 시리즈 특유의 차별화된 승차감과 광대한 수납공간으로 이루어진 모델이다.

이번 마이너 체인지 돼 새로이 선보이는 버그만200 ABS는 새로운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4 기준을 만족하고 안전을 위한 전자장비인 ABS 또한 유지되어 제동 안정성을 높였으며, 엔진관련 일부 부품을 개선하여 더욱 안정된 성능과 품질을 제공한다.

특히 ABS(Anti-lock Brake System)는 전자제어에 의하여 미끄러운 노면 또는 급작스러운 상황에서의 급제동시에 바퀴의 잠김 현상을 억제해, 다양한 라이딩 상황에서 라이더가 안정적으로 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전/후 240mm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와 단동식 캘리퍼와 함께 언제나 안정적이고 강력한 브레이킹 성능을 제공한다.

최상의 품질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수냉 4사이클 SOHC 단기통 엔진은 출발부터 고속영역에 이르기까지 고르고 강력한 출력성능을 발휘하며 2인 승차 시에도 무리 없는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다.

큰 차체의 빅스쿠터임에도 효율적인 연비를 실현해 WMTC 실용연비 기준 리터당 31.2km로 매우 경제적이다. 또한 연비주행에 도움을 주는 에코드라이브 인디케이터를 계기판에 포함해 라이딩 시 경제적인 주행습관을 기르고 연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을 준다.

대형 윈드스크린을 기본 장비하여 주행 시 주행풍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낮은 무게중심으로 설계된 메인 프레임과 전륜 13인치(폭110mm), 후륜 12인치(폭 130mm) 알루미늄 캐스팅 휠은 탁월한 성능의 전후 서스펜션과 조화되어 버그만 시리즈다운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잠금기능이 있고 500ml 이상 용기를 수납할 수 있는 여유로운 크기의 전면 수납공간에는 전자기기 사용을 위한 DC12v 소켓까지 기본 설치되어 있어 매우 편리하다. 동급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41L 대형 시트 하단 수납공간은 풀페이스 헬멧2개까지 수납이 가능하여 별도의 탑케이스 부착 없이도 언제나 여유로운 적재가 가능하다. 또한 야간편의성을 위해 수납공간 내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편리하다.

버그만200 ABS의 색상은 메탈릭 플래티넘 무광 실버, 메탈릭 무광 블랙, 브릴리언트 화이트 총 3가지이며 정식 소비자가격은 5,490,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즈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zuki.co.kr) 및, 페이스북, 온라인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석태 기자  mtcnews@daum.net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석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