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두카티 Panigale V4, 연료 시스템 문제로 ‘리콜’

잘못된 밸브로 연료누출 가능성 드러나
미국서만 4월부터 현재까지 692대 회수 

두카티 Panigale V4에 대한 두 가지 리콜을 실시한다. 해당모델에는 Panigale V4, Panigale V4 S 및 Panigale V4 Speciale가 포함된다.

이탈리아의 모터사이클 제조사인 두카티(Ducati)가 Panigale V4에 대한 두 가지 리콜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해당모델에는 Panigale V4, Panigale V4 S 및 Panigale V4 Speciale가 포함된다.

외신 등을 종합해보면 Panigale V4 연료 시스템에 두 가지 문제점이 드러나 별도의 리콜이 불가피해졌다. 두 리콜 모두 서로 연관성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서로 다른 문제라고 외신들은 전했다.

첫 번째 리콜은 연료탱크의 잘못된 밸브로 인한 연료 누출 가능성 때문에 제기됐다. 미국 국토교통안전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이 발표한 리콜문서에 따르면 두카티 Panigale V4 연료밸브 플러그에 손상이 감지됐다.

이 문제는 지난 3월 연료가 새는 것을 발견한 유럽의 한 딜러에 의해 처음 보고됐다고 한다. 보고서를 받은 두카티는 즉시 내부조사를 실시했고, 지난 4월 11일 전 세계 리콜을 시작했다.

두 번째 리콜은 제대로 닫히지 않는 잘못된 연료탱크 캡 때문에 발생했다. 이는 탱크 캡이 열렸을 때 연료가 가스탱크에서 분사될 수 있는 우려에 따른 것이다. 실제 NHTSA는 Panigale V4 연료탱크 캡에 문제가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에 두카티는 “미국에서 Panigale V4 제품군 총 692대를 회수했으며 결함이 있는 부품은 딜러가 비용 부담 없이 교체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동진 기자  nomvag@daum.net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동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