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현장
SK루브리컨츠, 스페인 렙솔과 손잡았다SK루브리컨츠-스페인 렙솔 ‘VIP 설명회’ 개최

사업설명회 열고 바이크용 엔진오일 시장공략 나서
유통·마케팅까지 전권 확보…올 1월부터 공급 개시
사업파트너로 ㈜바이크랩 선정…“국내시장 안착에 최선 다하겠다”

VIP설명회에 참여한 기자 및 관계자들.

SK루브리컨츠가 지난 4일 전세계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스페인 최대 에너지 기업 렙솔(REPSOL)과 함께 VIP설명회를 열고 본격적인 국내시장 공략에 나섰다.

렙솔 엔진오일의 성능과 우수성, 브랜드파워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취재단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박용민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본부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박용민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본부장은 환영사에서 “여러분들을 모시고 세계 최고의 모터사이클 오일인 렙솔을 소개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렇게 좋은날 SK 지크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무척 설렌다”고 밝혔다.

렙솔 로고가 박힌 모터사이클.

SK루브리컨츠는 지난해 9월 렙솔의 오토바이용 엔진오일에 대한 국내 유통·판매·마케팅 전권을 확보하고 올 1월부터 국내 시장에 공급해 오고 있다. 이륜차 업계에서는 요시무라와 쇼에이 헬멧 등을 수입·공급하는 주식회사 바이크랩이 사업파트너로 선정됐다. 이승재 바이크랩 대표는 “세계 최고의 엔진오일인 렙솔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렙솔의 성공적인 국내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렙솔 엔진오일.

스페인 렙솔은 SK루브리컨츠와 일복(ILBOC) 윤활기유 생산법인을 합작해 운영하는 글로벌 파트너로, 세계 최대 모터사이클 대회인 ‘그랑프리 모터사이클 레이싱’에 최고급 엔진오일을 공급·후원하는 등 글로벌 최고 수준의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경품 1등에게는 렙솔 엔진오일 5박스가 수여됐다.

SK루브리컨츠는 국내업계 유일의 레이싱용 고품질 윤활유인 ‘SK 지크 레이싱’에 이번 렙솔제품을 추가하면서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했다. 향후 지속적인 제품군 확대로 업계 내 시장지위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오토바이용 엔진오일과 모터스포츠에 특화된 대리점을 신규로 발굴하는 등 유통채널을 다양화하며, 국내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동진 기자  nomvag@daum.net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동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