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팩토리엠, 풀카본 제품 및 신규 어패럴 등 최초 공개

KMF 공식협력업체… KAC전 엑시브용 카울 공개
풀 카본파이버 카울 제품 등 높은 기술력 선보여

팩토리엠은 제2회 서울모터사이클쇼에서 독자 기술로 개발한 풀카본파이버 카울 제품과 어패럴 등을 선보였다.

모터사이클 카울 디자인 및 제작사인 팩토리엠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제2회 서울모터사이클쇼에 참가해 풀 카본파이버 카울 제품군과 새롭게 런칭한 모터사이클 어패럴을 최초로 공개했다.

팩토리엠은 혼다 아프리카 트윈과 BMW R nineT 풀 카본파이버 카울 제품군과 대한모터사이클연맹(Korea Motorcycle Federation, KMF)과 계약을 통해 제작한 레이싱용 엑시브250R의 풀 페어링 카울 실물을 공개했다. 레이싱용 엑시브250R 풀 페어링 카울은 로드 레이싱 저변 확대를 위한 저비용 레이스인 KAC 클래스에서 사용된다.

로드 레이스 저변 확대를 위한 KAC 클래스에 사용될 엑시브의 레이싱용 풀 페어링 카울 3D 모델링.

로드 레이스에서는 사고 발생 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날카로운 파편이 발생하기 쉬운 ABS재질 카울 대신 가벼우면서도 튼튼하고 파편도 발생하지 않는 유리강화섬유플라스틱 재질의 카울이 사용된다.

레이싱용 엑시브250R 풀 페어링 카울을 위해 KMF는 팩토리엠을 레이싱 파츠 제작을 위한 공식 협력업체로 지정했다. 팩토리엠은 이번에 개발한 엑시브 풀 페어링 카울을 시작으로 오는 2022년 2월 20일까지 KMF와 관련된 로드 레이싱에서 사용할 카울을 개발·생산할 예정이다.

팩토리엠은 KMF의 레이싱 파츠 제작 공식파트너로 오는 2022년 2월 20일까지 레이싱용 카울 개발 및 생산을 맡는다.

특히 이번에 실물로 공개된 엑시브 풀 페어링 카울은 로드 레이싱 저변확대 위해 KMF와 팩토리엠, KR모터스가 협력해 낳은 결과물이다. KMF는 엑시브 풀 페이링 카울의 원활한 제작과 완성도를 위해 KR모터스로부터 엑시브250 데이터를 제공 받아 팩토리엠에 전달하고, 개발용 차량을 지원하는 등 전폭적으로 협조했다.

우민우 대표이사는 “로드 레이스의 저변 확대라는 KMF의 취지에 공감해 풀 페어링 카울 제작에 함께하게 됐다”며 “KMF의 전폭적인 협력이 있어 제 시간에 맞춰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팩토리엠이 새롭게 선보이는 모터사이클 어패럴.

풀 카본파이버 카울 제품과 엑시브용 풀 페어링 카울 이외에도 새롭게 런칭한 모터사이클 어패럴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팩토리엠은 모터사이클 문화를 자연스럽게 녹여내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어패럴 브랜드로 키워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2008년 작은 공방으로 시작한 팩토리엠은 카본 모터사이클 부품 디자인 및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디자인 회사 마이팀의 모터사이클 브랜드다. 현재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풀카본파이버 카울을 비롯해 모터사이클 어패럴 등 모터사이클 관련 디자인 및 제작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서용덕 기자  ydseo84@gmail.com

<저작권자 © 이륜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용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