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19건)
‘오토바이 고속도로 진입금지’ 이제 풀 때다
한국과 미국이 2011년 체결한 자유무역협정(FTA)을 6년 만에 다시 개정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이를 어떻게 개정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
하종대 동아일보 논설위원  |  2017-11-15 20:52
라인
2017 KSBK 시즌을 마무리하며
후원사·팀·선수 협조로 신시스템 도입 단시간 많은 발전 이뤄KMF 회장 선거 기간 벌어진 일로 로드 레이스인 한숨 깊어져단체나 주최자 ...
조성태 라이딩원 대표  |  2017-10-31 21:09
라인
모터싸이클 시장 규제보다는 활성화 모색을
청명한 가을 날씨 모터사이클을 가진 사람이라면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다.날씨도 선선하고 전국곳곳에서 펼쳐지는 각종 지역 행사들로 라이딩이...
송대찬 MOTOHOLIC 정비팀장  |  2017-09-15 18:29
라인
Y사의 차대번호 위변조 사건을 접하고
이륜차 긍정적 분위기에 ‘찬물’등록부터 폐차까지 제도 ‘시급’수입업자의 법적·도덕적 책임 커최근 새 정부 들어 그간 이륜차관련 사용자 ...
류기현 교통안전공단 친환경연구처장  |  2017-08-31 19:37
라인
이륜차 운전자 안전 위해 사이드미러 크기 커져야
시간 흐를수록 크기 점점 작아져고개 돌리며 곡예운전 할 수밖에도로를 주행하는 모든 이륜자동차(사륜차 포함)들에게 있어 그 기능을 완벽히...
이홍태 수원대화오토바이 대표  |  2017-08-16 20:46
라인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해 ‘신뢰받는 KMF’ 만들겠다
안녕하십니까, 대한모터사이클연맹(KMF) 3대 회장으로 선출된 이동기입니다. 대한모터사이클연맹은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정통성과 명맥...
이동기 대한모터사이클연맹 회장  |  2017-07-31 21:51
라인
한여름 폭염 라이더만 힘든 게 아니라 바이크도 힘들다
한여름 연이어 이어지는 폭염은 여러 가지로 사람을 괴롭게 한다. 34~6도를 웃도는 폭염은 심하면 열사병으로 사망에 이르게 한다. 하지...
송대찬 MOTOHOLIC 정비팀장  |  2017-07-14 14:25
라인
안전한 헬맷이 필요한 이유
이륜차에 있어서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은 운전자의 안전이다.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이 사람의 생명이기 때문이다.그렇다면 운전자의...
이홍태 수원대화오토바이 대표  |  2017-06-16 19:06
라인
4차 산업혁명시대, 이륜차업계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언제부터인가 우리사회의 새로운 화두로 4차 산업혁명이 떠오르고 있다. 매스컴에서 요란하게 4차 산업혁명이라는 단어가 봇물처럼 등장하면서...
이형석 (사)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장  |  2017-06-01 21:00
라인
바이크라이프의 시작, 안전운전을 위한 지침서
모터사이클 세계에 입문하면서 초보자이건 유경험자이건 우리들 모두가 잊고 있는 몇 가지 사실들이 있다. 그것은 바로 안전 운전하는 방법이...
이지혜(모터사이클 레이서, 광주 혼다)  |  2017-05-17 21:12
라인
모든 바이크에 차폭등을 설치하자
프레임이 크고 배기량이 높은 이륜차라 하여 과연 안전을 보장할 수 있을까.물론 덩치가 크고 출력이 좋으면 도로위에서 보다 편안한 주행이...
이홍태 수원대화오토바이 대표  |  2017-05-02 13:12
라인
봄철 이륜자동차 안전운행 요령에 대해
“따뜻한 봄”, 추웠던 겨울철에 잠시 미뤄 놓았던 이륜차 라이딩을 마음껏 즐기기 위하여 야외로 나오는 라이더가 많아 교통사고가 증가하는...
정윤재(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책임연구원)  |  2017-03-30 21:51
라인
라이딩 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오토바이는 원동기를 장치하여 그 동력으로 바퀴가 돌아가게 만든 자전거이다. 자유를 느끼게 해주며 문화를 만들고, 더불어 실용성까지 겸비...
이지혜(모터사이클 레이서, 광주 혼다)  |  2017-03-30 21:50
라인
이륜자동차, 이제는 자동차로 인정해야 한다
자동차와 달리 우리나라에 이륜자동차가 언제 어떻게 도입되었는지 정확한 기록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이륜자동차에 대한 정확한 기...
류기현(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연구위원)  |  2017-03-02 20:36
라인
방향지시등 점등은 운전자의 의무
지난해 6월의 일이다. 학원에 간 손자를 데리러 가기 위해 바이크를 타고 이동 중이었다. 직진 신호가 들어온 것을 확인하고 사거리를 건...
구길랑((주)청실 대표이사)  |  2017-02-15 20:04
라인
대한민국에서 바이크 레이스를 하려면…
대한민국에서 오토바이를 탄다는 것은 사회적 편견을 한꺼풀 뒤집어쓰는 것과 같다. 최근에는 조금 나아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바이크를 탄다는...
조현(팀 ‘SLR’ 단장 겸 선수)  |  2017-01-16 21:52
라인
고갯길 라이더에서 서킷 레이서까지
대한민국 이륜차를 즐기고 사랑하는 라이더라면 고갯길에 그 짜릿함을 항상 즐기며 살 수밖에 없는 또는 두려워하며 라이딩을 즐기는 게 필연...
송대찬(MOTOHOLIC 정비팀장 / NRF 레이싱팀  |  2016-11-16 20:17
라인
과감하고 객관적인 매체로 자리매김 하길
우리나라에 이륜차문화는 없다. 이륜차 산업도 없다. 지금까지 없었다고 단언한다. 길거리에 다니는 열대 중 한대는 이륜차, 이른바 우리가 많이 얘기하는 오토바이이다. 무신고 이륜차까지 합쳐 적어도 300만대가 도심지는...
김필수 (사)한국이륜차운전자협회장 / 대림대 교수  |  2016-03-19 16:27
라인
이륜차 산업·문화의 조화를 이끄는 정론지로 발전하길
안녕하십니까. 이륜차뉴스 독자 여러분, 국회의원 신경민입니다.먼저 이륜차뉴스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창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신경민(국회의원/前언론인)  |  2016-03-19 13:47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