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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54건)
한국 모터사이클 스포츠의 허상
KMF, 전임 회장과 선임 회장간 자리 다툼에 존립 위기도 보여관련 단체와 리그가 공통분모 만들어 타개책 찾아야감독과 선수를 위한 보호...
조성태(라이딩원 대표)  |  2018-08-14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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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 튜닝영역도 향후 먹거리다
자율주행차 등 일반 자동차에 대한 발전이나 가능성은 크게 부각되고 있고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으나 이륜차 분야만은 예외다. 항상 ...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07-31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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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무죄 무전유죄
가짜 오토바이 번호판 사건에는 대기업 L사의 책임 있어이륜차업계 대기업의 불법과 비도덕적 행태 다시 확인주류계층이 가져야 할 의무와 책...
이진수 발행인  |  2018-07-31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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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거듭나는 이륜차, 시대적 요구다
지난 6·13 지방선거는 역대 선거 중 가장 많은 드라마 같은 사연과 정치사에 기록되는 색다른 공약들이 제시돼 표심을 자극했다.이중에서...
임기상 자동차시민연합 대표  |  2018-07-14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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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법과 민주주의, 그리고 이륜차 인증제도
제가 이륜차의 권리회복을 위해서 도로교통법을 위반하였을 때 많은 사람들이 “악법도 법이니 고칠 때까지는 지켜야한다”라며 저의 행동을 비...
이진수 발행인  |  2018-06-30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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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 불법튜닝, 근본적으로 하지 말아야
국내 튜닝산업 최대 6조원 시장 가능성 있어선진국형 이륜차 문화 도입 등 가야할 길 많아눈살 찌푸리는 ‘과시용 드레스업 튜닝’도 늘어불...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06-15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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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무죄 무전유죄를 생각해보자
트리시티 차대번호 위변조 ‘논란’에 실망·분노 느꼈지만야마하 공식수입사는 유명 로펌 변호사 선임해 법적 대응수사기관은 명백한 증거 있어...
이진수 발행인  |  2018-05-31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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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에는 대한항공, 땅 위에는 L사의 갑질
생명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도로 위 갑질북한의 핵보다 동네 오토바이가 더 무서워이륜차 과속 등 단속 어려운 점 크게 한 몫대기업 L사 ...
이진수 발행인  |  2018-05-15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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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륜차 문제, 개선 의지는 아예 없는 것인가
국내 이륜차 산업, 죽느냐 사느냐 갈림길 상황동남아인들의 이륜차에 대한 인식 오히려 높아정부의 규제 일변도 정책 하루빨리 바뀌어야이륜차...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04-30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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엇박자 대한민국 법체계에 무너지는 이륜차 산업
이륜차 관련 법과 제도 정비 안 돼 매번 곤란관세청의 ATV 판매조사는 도저히 이해 안 돼현실과 괴리 있는 법령으로 엇박자 나는 상황법...
이진수 발행인  |  2018-04-16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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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륜차의 현실, 홍보 전략부터 바꿔야
최근 국내 자동차산업에 대한 위기가 커지고 있다. 이미 작년부터 시작된 위기의식은 올해로 들어와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G...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03-30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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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에서만 혼외자식 취급받는 이륜차
이륜차 역사 사륜차보다 길지만 항상 서자 취급사용신고제로 인해 번호판 없는 이륜차들 ‘활개’보험가입 어렵고 정비자격제도 없는 것도 문제...
하종대(동아일보 부국장, 채널A 일요매거진 앵커)  |  2018-03-15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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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개최되는 국내 이륜차 정책토론회의 올바른 선택이 중요하다
이륜차 분야, 남의 일처럼 ‘투명인간’ 취급의지만 있다면 선진모델 구축 어렵지 않아예전처럼 혈세낭비 없는 정책연구가 되길국내 이륜차 산...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02-28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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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자동차 산업의 현실, 이젠 국민들에게 질문 던져야 할 때
“대한민국에서 이륜자동차의 위상은 어떠할까?”, “이륜자동차는 대한민국 사회 구조 안에서 어떤 이동수단인가?” 이 물음은 이륜차업계 종...
이진수 발행인  |  2018-01-31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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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 오토바이 유통’ 정부 언제까지 팔짱만 낄 건가
경찰 ‘차대번호 위조’ 수사결과 발표 차일피일 미루고 있어국토교통부의 ‘판매정지’ 명령도 사실상 잘 지켜지지 않아한국수입이륜차환경협회 ...
하종대 동아일보 부국장, 채널A 일요매거진 앵커  |  2018-01-15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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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륜차 산업과 문화는 포기할 것인가?
이륜차 분야 지난 10년간 특별한 개선 없어도로 위 애물단지 전락 가장 큰 책임은 정부안전이라는 미명으로 국민 현혹 규제 일삼아국토부 ...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12-29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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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아진 국민의식에 못 미치는 Y사 사태
‘이륜자동차 안전기준 및 검사장비 개발기술’ 내년 6월까지 연구중이륜자동차 산업과 문화 선진화 초석 마련한다는 각오로 연구해야 ...
류기현 교통안전공단 친환경연구처장  |  2017-12-15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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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짱과 방관 사이
국토부 차량 확인 과정에서 허점 노출Y사의 배짱 판매와 국토교통부의 방관제재하지 않고 있는 상황은 직무유기대상자에 책임 물어 재발하지 ...
이진수 발행인  |  2017-11-30 0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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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륜차, 산업부터 되살려야 한다
이륜차 판매 호황이던 낭만적인 시절은 끝나통행금지 계속되면서 이륜차 산업도 곤두박질정부 지도자들의 무관심·무대응 개탄할 노릇한국형 마스...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11-15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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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자동차에 대한 오해와 진실
‘자동차보다 위험하다’는 것이 대표적인 오해 이륜차 특성 제대로 알면 사고위험 대폭 줄여 그럼에도 부피 작아 사고 시 더 큰 피해 초래...
이진수 발행인  |  2017-10-31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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