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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79건)
정비 시간과 난이도에 따른 합리적인 공임
이륜차 정비업을 하면서 고객과 가장 많은 이질감이 생기는 부분이라고 하면 정비공임에 대한 서로의 온도차가 크다는 점이다. 고객이 생각했...
송대찬(베타티타늄 코리아 대표)  |  2019-03-27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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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은 상식이며, 상식은 법이라 할 것이다
오토바이 사고 결과의 중대성다른 차종과 비교해 가장낮아현실적인 위험 때문이 아니라편견이 만들어낸 심리적 위험고속도로·일반도로 통행 여부...
이진수 발행인  |  2019-03-27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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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은 상식이며, 상식은 법이라 할 것이다.
헌법재판소는 결정문에서 “이륜차의 구조적 특성에서 비롯되는 사고위험성과 사고결정과의 중대성에 비추어 이륜차 운전자의 고속도로 등 교통의...
이진수 발행인  |  2019-03-17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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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운전과 정비·관리 필요
도로를 주행할 때는 배출가스가 대기 중에서 확산되지만, 만약 지하주차장이나 바람이 없는 정체된 공간은 오염도 피해가 심각해진다. 밀폐된...
임기상(자동차시민연합 대표)  |  2019-03-13 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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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가 위험하다는 것은 선입견이다
속도로 통행금지 옳다면 일반도로 더 안전해야 해일반도로 수많은 위험요소 있어 오히려 이륜차에 치명적이륜차 위험하니 더 위험한 길로 가라...
이진수 발행인  |  2019-03-13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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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용도로의 이륜차 운행, 초소형차의 정책과 함께 하라!
유럽은 초소형 전기차와 이륜차의 분리기준이 같아차량의 한 분야로 간주돼 안전기준 등 제도 정비 중이륜차 전용도로 허용 시범지역 요구에도...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9-02-27 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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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하다는 판단은 행정 관료들의 편의주의에서 태동됐다
인간의 문명 활동과 관계된 위험은 통제 가능하나국가면허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 금지는 맞지 않아특정 도로 운행금지는 세금 납부한 국민권리...
이진수 발행인  |  2019-02-27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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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가 기호식품인 세상
환경 위해 오는 2월15일부터 ‘미세먼지특별법’ 시행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노후 경유차 운행하면 ‘과태료’철저한 사전점검과 정비 통해 내...
이륜차뉴스  |  2019-01-31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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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는 그렇게 태어났습니다
단지 오토바이라는 이유로 질타올해 보험료 인상률은 80% 이상자동차와 구조적 차이 인정해야 오래 살진 않았지만 사람에게 상처받지 않는 ...
장한지(법률방송 취재기자)  |  2019-01-18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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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거리 이륜차 질서가 모든 것을 좌우한다
이륜차의 부정적인 문제 더욱 누적된 한해무질서한 운행, 관련부서들 단골 핑곗거리단속은커녕 점점 사라져야 할 존재로 전락 2019년 기해...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9-01-18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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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이륜차업계는 기로에 서있다
이륜차 정비업계, 변화 없다면 앞으로 사라질 업종 될 것무허가 정비 등 수년 간 관행…업계 스스로 체질 바꿔야경력·자격 갖...
이홍태(수원대화오토바이 대표)  |  2018-12-29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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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스포츠인이 자긍심 갖는 2019년을 만들자
라이딩 하우스, 새로운 모터사이클 문화 만들어ARRC 성공개최 통해 MOTO GP 개최 이끌 것 뒤돌아 보면 2013년 1월 자양동 대...
조성태(라이딩원 플래닝 대표)  |  2018-12-29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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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모터사이클 국제대회 성공적으로 유치하는 해 되길
ARRC 성공적인 개최 통해 부정적 인식 변화 등 이끌어야 드디어 대한민국에서도 ARRC(Asia Road Race Championsh...
송대찬(베타티타늄 코리아 대표)  |  2018-12-14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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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기이륜차 보급, 전기차 선두주자로서의 의미가 크다
올해부터 다양한 모델 보급돼...환경규제 강화로 필연적 인식중국 등 내연기관 이륜차 점차 생산량 줄이고 있어 전기이륜차는 수년 전부터 ...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12-14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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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해야 시작이다
바이크 문화 ‘작은 시작’ 만들어라이더의 적극 참여로 이뤄져야언론매체도 적지않은 기여할 것 주차장에 오토바이를 세운 뒤 헬맷을 벗고 한...
장경원 빅사이트 대표  |  2018-12-01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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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 튜닝 영역은 있는가?
이륜차관련 정책연구 등 추진해야튜닝자격증도 국가공인 승격 눈앞고용창출 5만여명 이상 가능할 것법적인 테두리 정부가 정리해줘야 자동차 튜...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12-01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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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를 10%만 낮추면 ‘안전운전·행복운전’
연간 교통사고 물리적·정신적 손실 40조원 달해실수·착오 방지할 예방구조의 도로환경 조성돼야사고 주요원인 1위는 과속…법규...
임기상(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 대표)  |  2018-11-15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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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를 슬프게 하는 것들
라이더 통행권 막은지 40년…제도권 문제제기 없어헌법재판소의 판결마저 더욱 큰 절망과 좌절 안겨줘국토부 용역도 결과물 없이...
신명수 기자  |  2018-11-15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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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억 정책용역, 효과없는 혈세 낭비인가?
국내 이륜차의 문제는 한둘이 아니고 누적돼 심각성을 넘은 상태이다. 거론하기도 입이 아플 정도여서 자포 자기한 상태라 할 수 있다. 이...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10-31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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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대한 반박
헌법규정 엄격한 해석 통해 인권보장 소홀함 없어야막연한 위험이 국민 자유와 권리 제한하는 조건 안돼헌법재판소, 규정에 없는 근거로 이륜...
이진수 발행인  |  2018-10-31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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