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40건)
‘가짜 오토바이 유통’ 정부 언제까지 팔짱만 낄 건가
경찰 ‘차대번호 위조’ 수사결과 발표 차일피일 미루고 있어국토교통부의 ‘판매정지’ 명령도 사실상 잘 지켜지지 않아한국수입이륜차환경협회 ...
하종대 동아일보 부국장, 채널A 일요매거진 앵커  |  2018-01-15 16:49
라인
국내 이륜차 산업과 문화는 포기할 것인가?
이륜차 분야 지난 10년간 특별한 개선 없어도로 위 애물단지 전락 가장 큰 책임은 정부안전이라는 미명으로 국민 현혹 규제 일삼아국토부 ...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12-29 15:53
라인
높아진 국민의식에 못 미치는 Y사 사태
‘이륜자동차 안전기준 및 검사장비 개발기술’ 내년 6월까지 연구중이륜자동차 산업과 문화 선진화 초석 마련한다는 각오로 연구해야 ...
류기현 교통안전공단 친환경연구처장  |  2017-12-15 16:29
라인
배짱과 방관 사이
국토부 차량 확인 과정에서 허점 노출Y사의 배짱 판매와 국토교통부의 방관제재하지 않고 있는 상황은 직무유기대상자에 책임 물어 재발하지 ...
이진수 발행인  |  2017-11-30 05:39
라인
국내 이륜차, 산업부터 되살려야 한다
이륜차 판매 호황이던 낭만적인 시절은 끝나통행금지 계속되면서 이륜차 산업도 곤두박질정부 지도자들의 무관심·무대응 개탄할 노릇한국형 마스...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11-15 20:50
라인
이륜자동차에 대한 오해와 진실
‘자동차보다 위험하다’는 것이 대표적인 오해 이륜차 특성 제대로 알면 사고위험 대폭 줄여 그럼에도 부피 작아 사고 시 더 큰 피해 초래...
이진수 발행인  |  2017-10-31 21:07
라인
이륜차의 시작점, 운전교육부터 정립을
자동차와 이륜차는 서로 두려움의 대상함께 공존하는 방법과 에티켓을 배워야치사율 등 감안한 예방차원의 교육 절실선진국처럼 체계적인 교육시...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09-28 19:47
라인
자동차와 이륜차의 도로 사용법
면허의 성격에서 조금씩 차이나는 이륜차와 사륜차사륜차에 안전띠가 생명이듯 이륜차엔 헬멧이 생명자동차와 이륜차는 한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
이진수 발행인  |  2017-09-15 18:28
라인
이륜차 폐차제도 하루속히 구축돼야
이륜차 폐차제도 부재는 이륜차 선진화 가로막는 길현행 제도에선 이륜차 길가에 버려도 문제될 거 없어폐차 시 지원금 지불 등 선진국 사례...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08-31 19:36
라인
'이륜차도 자동차’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이륜차 운전자도 동등한 운전자로 존중 받아야서로의 안전 위해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는 기본눈과 귀 열어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 신경 써야이...
이진수 발행인  |  2017-08-16 20:44
라인
전기 이륜차 보급, 내년부터 본격화된다
문 대통령 ‘전기 이륜차 확대 공약’과 맞물려최근 전기 이륜차 성능 획기적으로 발전 중중소기업 제품 인기 끌면서 상생구조도 기대국내 이...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07-31 21:50
라인
교통사고 발생 시 당황 말고 대처하자
상대방과 다투지 말고 보험사에 처리대인접수 거부 시 경찰에 정식 신고를법률 전문가에 위임 시 보상에 더 유리많은 지인들이 교통사고를 당...
김병철 문장종합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  |  2017-07-14 14:24
라인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 막는 건 공식수입사들의 무관심?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에 무관심한 공식수입사들이들의 안분지족 태도는 지탄의 대상 돼야 마땅사용자들에게 진정한 도움은 무엇인지 고민하고단기...
이진수 발행인  |  2017-06-29 20:49
라인
고배기량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 가능성은?
얼마 전 이륜차 관계자가 모여 고배기량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을 촉구하는 모임을 가졌다. 지난 30여년을 34개 OECD국가 중 유일하...
김필수 (사)한국이륜차운전자협회장, 대림대학교 교수  |  2017-06-16 19:05
라인
문재인 정부는 400만 이륜자동차 사용자들에게도 답을 해야 한다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면서 산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통신, 에너지 등 대기업 영위 규제산업 쪽은 상당한 긴장감이 돌고 있고, 반대로 육성...
이진수 발행인  |  2017-06-01 20:59
라인
여유 있는 라이딩 문화를 위하여
오랜만에 징검다리 연휴를 맞이하여 부족한 나를 위해 늘 수고로움을 아끼지 않는 사랑하는 아내와 드라이브도 할 겸해서 동해안 여행을 준비...
류기현(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연구위원)  |  2017-05-17 21:08
라인
이륜차산업 없이는 이륜차 문화 기대하기 힘들다
지난 1997년 IMF 이전에 국내에 판매되던 이륜차수는 30만대에 가까웠다. 그러나 지금은 약 12만대 수준이다. 약 40% 미만으로...
김필수 (사)한국이륜차운전자협회장, 대림대학교 교수  |  2017-05-02 13:11
라인
‘철저한 점검’이 안전한 라이딩의 기본
대한민국은 4계절이 뚜렷한 나라다. 겨울철이면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와 눈비가 몰아치는 탓에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라이더들에게 겨울철이란 ...
송대찬(MOTOHOLIC 정비팀장)  |  2017-04-18 20:00
라인
이륜차산업은 사회현상에 얼마나 대처할 수 있나
대한민국의 미세먼지 문제가 우려 수준을 넘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국정농단 사태로 대통령 선거가 앞당겨지면서 출사표를 던진...
이진수 발행인  |  2017-04-18 19:58
라인
희망을 주는 정론지로
이륜차뉴스가 어느덧 창간 1주년을 맞이하였다.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하기에 극히 어려운 척박한 이륜차 시장에서 1년 만에 언론의 면모를 ...
김필수 (사)한국이륜차운전자협회 회장, 대림대학교   |  2017-03-15 20:22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