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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119건)
시작해야 시작이다
바이크 문화 ‘작은 시작’ 만들어라이더의 적극 참여로 이뤄져야언론매체도 적지않은 기여할 것 주차장에 오토바이를 세운 뒤 헬맷을 벗고 한...
장경원 빅사이트 대표  |  2018-12-01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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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 튜닝 영역은 있는가?
이륜차관련 정책연구 등 추진해야튜닝자격증도 국가공인 승격 눈앞고용창출 5만여명 이상 가능할 것법적인 테두리 정부가 정리해줘야 자동차 튜...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12-01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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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를 10%만 낮추면 ‘안전운전·행복운전’
연간 교통사고 물리적·정신적 손실 40조원 달해실수·착오 방지할 예방구조의 도로환경 조성돼야사고 주요원인 1위는 과속…법규...
임기상(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 대표)  |  2018-11-15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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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를 슬프게 하는 것들
라이더 통행권 막은지 40년…제도권 문제제기 없어헌법재판소의 판결마저 더욱 큰 절망과 좌절 안겨줘국토부 용역도 결과물 없이...
신명수 기자  |  2018-11-15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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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억 정책용역, 효과없는 혈세 낭비인가?
국내 이륜차의 문제는 한둘이 아니고 누적돼 심각성을 넘은 상태이다. 거론하기도 입이 아플 정도여서 자포 자기한 상태라 할 수 있다. 이...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10-31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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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대한 반박
헌법규정 엄격한 해석 통해 인권보장 소홀함 없어야막연한 위험이 국민 자유와 권리 제한하는 조건 안돼헌법재판소, 규정에 없는 근거로 이륜...
이진수 발행인  |  2018-10-31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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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위의 서자, 정부에 묻는다…’미스터 션샤인’처럼
드라마 대사에서 오토바이가 생각나니 뜬금없다. 커피와 화장이 익숙한 양반집 딸들과는 다르게 총과 의병활동이 더 익숙한 조선 최고의 명...
장한지 법률방송 취재기자  |  2018-10-15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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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 차별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판단
지난 2008년 ‘통행의 자유 침해’ 및 ‘불합리한 차별’ 기각2007년 선례와 달리 판단할 사정변경 없어…차별 정당화 2...
이진수 발행인  |  2018-10-15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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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이륜차 보급, 제대로 된 시스템 갖춰져야
그 동안 볼모지일 정도로 산업과 문화적 측면에서 후진개념을 면치 못했던 이륜차 분야가 그나마 활력소를 찾고 있는 영역이 비로 전기이륜차...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09-14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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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교통과 고속도로
‘고속이라는 개념은 명칭에 따라 붙는 것인가’ 의문현행 도로교통법도 고속에 대한 정의나 기준 없어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금지는 불합리한 ...
이진수 발행인  |  2018-09-14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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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 고속도로 통행과 관련한 3가지 장면
규제 일변도 정부정책 이륜차업계 발목 잡아이륜차 고속도로 통행 서명자 1만 명 넘어서방송과 법조계 힘 실려...모든 라이더 힘 모아야 ...
박동진 취재부장  |  2018-08-31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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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의 즐거움
자신과 한 몸 되어 달리는 게 이륜차만의 매력법규위반하며 즐거움 충족하려는 생각은 버려야이륜차 고속도로 통행금지가 차별 의식 더 키워‘...
이진수 발행인  |  2018-08-31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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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모터사이클 스포츠의 허상
KMF, 전임 회장과 선임 회장간 자리 다툼에 존립 위기도 보여관련 단체와 리그가 공통분모 만들어 타개책 찾아야감독과 선수를 위한 보호...
조성태(라이딩원 대표)  |  2018-08-14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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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지만 다른 제트스키 태극마크
제트스키 국가대표의 차등지원은 아마추어리즘 위반항공권과 체류비만 지원…장비와 훈련복 등은 자부담종목 특성상 미케닉 지원 절...
신명수 기자  |  2018-08-14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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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 튜닝영역도 향후 먹거리다
자율주행차 등 일반 자동차에 대한 발전이나 가능성은 크게 부각되고 있고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으나 이륜차 분야만은 예외다. 항상 ...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8-07-31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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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무죄 무전유죄
가짜 오토바이 번호판 사건에는 대기업 L사의 책임 있어이륜차업계 대기업의 불법과 비도덕적 행태 다시 확인주류계층이 가져야 할 의무와 책...
이진수 발행인  |  2018-07-31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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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고지 없는 ‘유로5’…적용시기 조율에 나서야
장마가 끝나가고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이다. 전국의 라이더들은 본인들의 바이크 라이프를 즐기며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시기다. 여름휴가가 ...
송대찬 BKKR 미케닉  |  2018-07-14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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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거듭나는 이륜차, 시대적 요구다
지난 6·13 지방선거는 역대 선거 중 가장 많은 드라마 같은 사연과 정치사에 기록되는 색다른 공약들이 제시돼 표심을 자극했다.이중에서...
임기상 자동차시민연합 대표  |  2018-07-14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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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가 새겨 들어야 할 교훈
흔히 세계 오토바이 시장의 절반이상을 일본의 4대 브랜드(혼다, 야마하, 스즈끼, 가와사끼)가 점유하고 있다고 말한다. 업계의 정설이니...
신명수 기자  |  2018-06-30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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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법과 민주주의, 그리고 이륜차 인증제도
제가 이륜차의 권리회복을 위해서 도로교통법을 위반하였을 때 많은 사람들이 “악법도 법이니 고칠 때까지는 지켜야한다”라며 저의 행동을 비...
이진수 발행인  |  2018-06-30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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