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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73건)
‘오토바이 고속도로 진입금지’ 이제 풀 때다
한국과 미국이 2011년 체결한 자유무역협정(FTA)을 6년 만에 다시 개정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이를 어떻게 개정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
하종대 동아일보 논설위원  |  2017-11-15 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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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륜차, 산업부터 되살려야 한다
이륜차 판매 호황이던 낭만적인 시절은 끝나통행금지 계속되면서 이륜차 산업도 곤두박질정부 지도자들의 무관심·무대응 개탄할 노릇한국형 마스...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11-15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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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KSBK 시즌을 마무리하며
후원사·팀·선수 협조로 신시스템 도입 단시간 많은 발전 이뤄KMF 회장 선거 기간 벌어진 일로 로드 레이스인 한숨 깊어져단체나 주최자 ...
조성태 라이딩원 대표  |  2017-10-31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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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자동차에 대한 오해와 진실
‘자동차보다 위험하다’는 것이 대표적인 오해 이륜차 특성 제대로 알면 사고위험 대폭 줄여 그럼에도 부피 작아 사고 시 더 큰 피해 초래...
이진수 발행인  |  2017-10-31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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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이륜차 인프라 구축 정부가 나서야
문재인 대통령 당선 이후 전기이륜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문 대통령의 10대 공약 중 하나로 임기 내 국내 미세먼지 배출량 3...
서용덕 기자  |  2017-09-28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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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의 시작점, 운전교육부터 정립을
자동차와 이륜차는 서로 두려움의 대상함께 공존하는 방법과 에티켓을 배워야치사율 등 감안한 예방차원의 교육 절실선진국처럼 체계적인 교육시...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09-28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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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싸이클 시장 규제보다는 활성화 모색을
청명한 가을 날씨 모터사이클을 가진 사람이라면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다.날씨도 선선하고 전국곳곳에서 펼쳐지는 각종 지역 행사들로 라이딩이...
송대찬 MOTOHOLIC 정비팀장  |  2017-09-15 1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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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와 이륜차의 도로 사용법
면허의 성격에서 조금씩 차이나는 이륜차와 사륜차사륜차에 안전띠가 생명이듯 이륜차엔 헬멧이 생명자동차와 이륜차는 한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
이진수 발행인  |  2017-09-15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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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사의 차대번호 위변조 사건을 접하고
이륜차 긍정적 분위기에 ‘찬물’등록부터 폐차까지 제도 ‘시급’수입업자의 법적·도덕적 책임 커최근 새 정부 들어 그간 이륜차관련 사용자 ...
류기현 교통안전공단 친환경연구처장  |  2017-08-31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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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 폐차제도 하루속히 구축돼야
이륜차 폐차제도 부재는 이륜차 선진화 가로막는 길현행 제도에선 이륜차 길가에 버려도 문제될 거 없어폐차 시 지원금 지불 등 선진국 사례...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08-31 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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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 운전자 안전 위해 사이드미러 크기 커져야
시간 흐를수록 크기 점점 작아져고개 돌리며 곡예운전 할 수밖에도로를 주행하는 모든 이륜자동차(사륜차 포함)들에게 있어 그 기능을 완벽히...
이홍태 수원대화오토바이 대표  |  2017-08-16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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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도 자동차’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이륜차 운전자도 동등한 운전자로 존중 받아야서로의 안전 위해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는 기본눈과 귀 열어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 신경 써야이...
이진수 발행인  |  2017-08-16 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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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성과 투명성 강화해 ‘신뢰받는 KMF’ 만들겠다
안녕하십니까, 대한모터사이클연맹(KMF) 3대 회장으로 선출된 이동기입니다. 대한모터사이클연맹은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정통성과 명맥...
이동기 대한모터사이클연맹 회장  |  2017-07-31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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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이륜차 보급, 내년부터 본격화된다
문 대통령 ‘전기 이륜차 확대 공약’과 맞물려최근 전기 이륜차 성능 획기적으로 발전 중중소기업 제품 인기 끌면서 상생구조도 기대국내 이...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  |  2017-07-31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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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여름 폭염 라이더만 힘든 게 아니라 바이크도 힘들다
한여름 연이어 이어지는 폭염은 여러 가지로 사람을 괴롭게 한다. 34~6도를 웃도는 폭염은 심하면 열사병으로 사망에 이르게 한다. 하지...
송대찬 MOTOHOLIC 정비팀장  |  2017-07-14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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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발생 시 당황 말고 대처하자
상대방과 다투지 말고 보험사에 처리대인접수 거부 시 경찰에 정식 신고를법률 전문가에 위임 시 보상에 더 유리많은 지인들이 교통사고를 당...
김병철 문장종합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  |  2017-07-14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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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도의 선택
하루 진입차량 최대 1,200대. 최근 2년 동안 119건의 교통사고와 160명의 사상자. 세대수 960여 세대, 인구 1,700여명이...
신명수 본보 편집국장  |  2017-06-29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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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 막는 건 공식수입사들의 무관심?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에 무관심한 공식수입사들이들의 안분지족 태도는 지탄의 대상 돼야 마땅사용자들에게 진정한 도움은 무엇인지 고민하고단기...
이진수 발행인  |  2017-06-29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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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헬맷이 필요한 이유
이륜차에 있어서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은 운전자의 안전이다.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이 사람의 생명이기 때문이다.그렇다면 운전자의...
이홍태 수원대화오토바이 대표  |  2017-06-16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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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배기량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 가능성은?
얼마 전 이륜차 관계자가 모여 고배기량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을 촉구하는 모임을 가졌다. 지난 30여년을 34개 OECD국가 중 유일하...
김필수 (사)한국이륜차운전자협회장, 대림대학교 교수  |  2017-06-16 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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